티스토리 뷰

반응형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및 과태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및 과태료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및 과태료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근로계약서는 직원이 있는 곳이라면 무조건 작성을 해야 나중에 혹시라도 일어날 수 있는 분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아르바이트생도 포함이 됩니다. 사장님들은 꼭 알아두셔야 나중에 벌금이나 과태료를 내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서는 무조건 채용당일 작성을 해 주셔야 합니다. 단 하루라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않고 일을 시키셨다면 걸리면 무조건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과태료

근로계약서의 작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무)입니다. 근로기준법 제 17조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명시해야 할 사항으로는 임금, 소정근로시간, 제55조에 따른 휴일, 제 60조에 따른 연차 유급휴가,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조건 등이 포함이 됩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셨으면 근로자의 요구가 있으면 근로자에게 교부를 해야 합니다.

 

 

근로계약서 미장성 시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근로기준법 제 114조에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장에서 이를 잘 지키지 않아서 벌금을 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글을 보셨으면 채용당일에 꼭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한 눈에 보기

  1. 근로계약서 작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무)
  2. 채용당일 근로계약서를 꼭 작성할 것.
  3. 단 하루라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일을 시킬 경우 처벌가능
  4.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환급금 찾아가라고 뉴스에도 나오고 그러는데요, 우선 국세환급금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국세환급금이란 내가 낸 세금이 실제 세액보다 많을때 발생을 하고 납세

info.daeyoungbil.com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이란 무엇일까요? 근로기준법에서는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주일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을 한다면 지급되는 유급휴일에 대한 수당으로 정의하고 있습

info.daeyoungbil.com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코드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코드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코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이 20년 1월 1일부터 확대시행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금영수증 의무

info.daeyoungbil.com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 및 과태료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