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per pbr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주식 per pbr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식 per pbr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주식 per pbr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식 PER

주식을 할 때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per, pbr, roe 정도 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per과 pbr만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PER = 주가 / 주식 1주당 순이익(eps)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ER은 주가 수익률이죠~

PER(Price Earnings Ratio)은 주가를 주식 1주당 순수익으로 나눈 값입니다. 

 

 

만약 주가가 1주당 10만원인 기업이 있고 그 기업이 주당 만원의 순익을 거두었다고 가정한다면 PER은 10이 됩니다. PER이 낮으면 이익에 비해서 주가가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반대로 PER이 높으면 주가가 고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PBR

PBR(Price Book Ratio)은 주가 순자산의 비율을 뜻하는데요, 주가와 자산 간의 비율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가를 1주당 순자산가치로 나눈 값입니다. 만약 주가순자산비율이 1이라면 주가가 순자산의 1배로 팔리고 있다는 말이고 주가순자산비율이 100이라면 주가가 순자산의 100배로 팔리고 있다는 말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주가수익비율을 이용하는 방법은 주가순자산비율이 0.7 이하면 적극 매수를 고려해 보라고 하고 주가순자산비율이 0.7~ 1.5 사이라면 다른 지표와 비교해보면서 매수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5이상이라면 조금더 신중하게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1. PER = 주가 / 1주당 순이익
  2. PBR = 주가 / 1주당 순자산가치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환급금 찾아가라고 뉴스에도 나오고 그러는데요, 우선 국세환급금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국세환급금이란 내가 낸 세금이 실제 세액보다 많을때 발생을 하고 납세

info.daeyoungbil.com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을 이해할 겁니다. 코스피 코스닥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info.daeyoungbil.com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를 이해할 겁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

info.daeyoungbil.com

주식 per pbr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